기후위기시계
실시간 뉴스
  • KB운용, 중국본토투자펀드 출시
KB자산운용이 상해 및 심천에 상장된 중국 본토 A주식에 투자하는 ‘KB중국 본토 A주식 펀드’를 출시해 KB국민은행 등 12개 판매사를 통해 22일부터 판매한다.

국내 대형운용사들이 대부분 해외현지법인을 통해 직접 운용하는 것과는 달리 이 펀드는 중국 전문 현지운용사 두 곳에 위탁운용을 맡기는 멀티매니저 형태로 운용된다.

초기 운용을 담당하게 될 하베스트운용은 2010년 말 기준 약25조원(원화)을 운용하는 중국 내 자산규모 2위의 운용사며, 보세라운용 역시 약20조원을 운용하는 대표적인 로컬 운용사다. 초기 50:50의 자산배분을 통해 운용되며, 분기별로 변동성과 수익률 등 종합적인 성과측정을 통해 배분비율을 조정할 예정이다.

임광택 해외운용부 이사는 “리서치능력과 함께 운용규모 및 운용역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만큼 좋은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“설명했다.

납입금액의 1%를 선취하는 A형(연보수 1.875%),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(연보수 2.475%), 인터넷전용클래스인 Ce형(연보수 1.932%) 중에 선택가입이 가능하다. 중도환매의 경우 가입 후 9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%를 환매수수료로 징구한다. 환매신청 후 대금지급은 환매신청 기준일에 따라 14일에서 42일 가량 소요된다.

<홍길용 기자 @TrueMoneystory>

/kyhong@heraldcorp.com





맞춤 정보
   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
      많이 본 정보
      오늘의 인기정보
        이슈 & 토픽
          비즈 링크